광주대 글로벌 봉사단, 키르기스스탄서 한국 문화 전수
광주대 글로벌 봉사단, 키르기스스탄서 한국 문화 전수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3.10.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과학부, 뷰티미용학과, 한국어교육과 학생들 전공 활용 교육 진행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는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키르기스스탄 오시국립대학교에 스포츠과학부, 뷰티미용학과, 한국어교육과 학생으로 구성된 문화 봉사단을 파견, 한국 문화 교육 봉사 프로그램을 성공리에 마쳤다.

키르기스스탄 오시국립대학교는 광주대에서 연계형 세종학당으로 운영하고 있는 오시2 세종학당 주관 대학이다.

ⓒ광주대학교 제공
ⓒ광주대학교 제공
ⓒ광주대학교 제공
ⓒ광주대학교 제공

오시국립대는 중앙아시아의 5대 대학 중 하나로 키르기즈공화국에서 가장 큰 인원과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중앙아시아 대학 3위 안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교육과 연구에 매진하고 있는 학교이다.

광주대 글로벌 봉사단은 이번 방문 기간 오시국립대학교 학생 및 오시2 세종학당 학생에게 태권도 시범, 메이크업, 붓글씨로 한국어 쓰기, 한국문화(투호 던지기, 장승 만들기) 체험 등 헌신적인 프로그램 운영으로 글로벌 대학으로서 광주대의 위상을 높였다.

글로벌 봉사단 책임을 맡은 강경도 교수(스포츠과학부 교수)는 “키르기스스탄 학생들의 한국어에 대한 대단한 사랑과 열정을 느꼈으며, 광주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유용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봉사 학생들은 “해외에서 한국어를 직접 가르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키르기스스탄 학생들은 한국어 공부에 열성을 기울이고 한국문화를 사랑한다. 그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주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