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개원식 개최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 개원식 개최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3.10.21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의장 정무창)는 10월 20일(금), 조선대학교·전남대학교와 공동으로 대학생 모의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개최된 개원식에는 대학생 모의의회 의원들과 정무창 의장, 강수훈 의원, 최선 조선대학교 정치외교학과장 등이 참석했다.

ⓒ광주시의회 제공
ⓒ광주시의회 제공

모의의회 백지민 의장은 “시민의 권익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모의의회 활동을 성실히 수행하겠다.”라고 힘찬 포부를 밝히며 엄숙히 선서했다.

이어서 백 의장은 개원사를 통해 “청년들의 정치에 대한 관심과 참여는 현대사회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정치의 미래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한다.”면서 “민주화의 성지라 불리는 광주에서 개원하게 된 이번 모의의회가 그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고 굳은 결의를 다졌다.

정무창 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정치란 사람을 사랑하는 구체적인 기술이다.”라며 “모의의회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수행하며 본인들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기를 바란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또한 강수훈 의원 역시 “시의회 젊은 의원들의 공통점이 학창 시절 학생회, 토론대회 등의 귀중한 경험이 있었다는 점”이라며 “이번 모의의회 활동이 꿈을 향해 나아가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한편, 2023년 광주광역시의회 대학생 모의의회는 모의의회 의원들의 상임위원회 활동을 거쳐 11월 중에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본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