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전남대 교육문제연구소 업무협약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전남대 교육문제연구소 업무협약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3.09.11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과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가 전남 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연구 내실화에 힘을 모은다.

전남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은주)과 전남대 교육문제연구소(소장 류지헌)는 11일 정보원 내 늘품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육연구의 질적 향상과 데이터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 제공

협약에 따라 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지역 교육현장에 대한 높은 이해력을 바탕으로, 양적 데이터 수집 확대‧ 크로스 체크 및 데이터 비교 진단 시스템 확립에 힘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기관은 앞으로 △4차산업혁명 대응 교육  문화교류 △교사·학생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공동체로서 탄탄한 협력 체계를 갖춰나가기로 했다.

정보원 산하 전남교육정책연구소 고윤혁 소장은 “연구를 위한 연구가 아닌 현장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전남 교육정책에 힘이 되는 연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원장은 “앞으로는 신빙성 있는 데이터를 어떻게 수집하고 관리·활용하느냐에 따라 신뢰도의 척도가 달라질 것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 역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신뢰 높은 연구·정보 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은 학생의 발달·학습·정서 및 인지 성장 정도를 측정하는 전남교육종단연구(6차년도)를 진행하고 있으며 △ 미래학교 교육과정 △ 전남형 학생 핵심역량 △ 학교 교육 자율성 강화 △ 섬 지역 교육 진흥 발전 등 다양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