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7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과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7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 연계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적극 추진하기 위해 체결했다.

ⓒ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 제공

양 기관은 보유한 자원 및 콘텐츠를 공유하고 협의체를 구성해 지속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데 뜻을 모았다.

특히 주요 협약 내용은 ▲교육공동체(교사·학생·학부모) 예술 감수성 제고 ▲문화예술 행사 연계 추진 협력 ▲학교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지역 협의체 구성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및 지원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 등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김선옥 사장은 “광주가 아시아문화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학교 교육현장의 문화예술 활성화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다양한 협력사업을 전개해 우리 광주 학생들이 문화예술의 꿈을 키워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문화예술 역량 강화를 위한 교류 및 다양한 협력사업을 기획하게 돼 기쁘고 양 기관의 예술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며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이 다양한 끼와 재능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광주 교육공동체를 위한 맞춤형 예술 프로그램 제공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