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상호기부 통해 성공기원 응원 전달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의 관내 3개 농·축협과 자매결연도시 울산광역시 남구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기부활동을 펼쳤다.

지난 26일, 이들은 상호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 응원 메시지 전달행사 등도 진행했다.

ⓒ
전남 보성군 관내 농,축협 관계자들이 울산광역시 남구와 교차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전남 보성군청 제공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및 응원 메시지 전달 행사’는 자매결연 자치단체와의 자발적인 교차 기부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지역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기부는 벌교농협(조합장 손영모), 북부농협(조합장 채희정), 보성축협(조합장 이춘항)과 울산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회 단체 및 임직원 150여 명이 참여했다.

선지영 농협 보성군지부 지부장은 “교차 기부에 적극적으로 호응해 준 관내 3개 농·축협과 울산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기부를 통해 자매결연 도시인 울산 남구와의 지역 상생 발전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관할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고향사랑e음(https://www.ilovegohyang.go.kr)과 농협 영업점을 통해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기부액 기준 최대 30%) 혜택을 주는 제도며, 최대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다.

보성군은 숙박 및 체험, 반려 용품 DIY, 벌초 대행 서비스, 이동 빨래방, 지역 농·수·축·특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답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모금된 기부금은 보성군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청소년 보호·육성, 지역 주민의 문화·예술·보건,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역 주민의 복리증진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