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6월 1일 선착순 지원받아,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1학년 대상

이젠 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초중등 영재교육도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쉽게 신청하고 받을 수 있게 됐다.

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에 따르면, 이는‘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전국 27개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이 운영되기 때문이다.

ⓒ
ⓒ순천대학교 제공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정 27개 대학이 공동으로 개발한 온라인 콘텐츠를 이용해 많은 학생이 더 쉽게 영재수업을 경험하고 영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취지를 두고 있다.

이와 관련, 김정빈 순천대 과학영재교육원 원장은 “2023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을 통하여 전남 도내 초·중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에 대한 부담감을 낮추고, 학습의 흥미도를 높여 잠재적인 영재 양성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은 영재수업을 듣고 싶은 전국 초등학교 5학년부터 중학교 1학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생은 접수 기간인 5월 30일(화) ~ 6월 1일(목)까지 창의재단 온라인 접수시스템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6월부터 8월까지 운영되며, 교육은 과정별로 총 8회(32시수)로 구성되어 있다. 이수자에게는 대학 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권역센터 교육원장 명의의 이수증이 발급되며, 우수 이수자에게는 권역별로 진행되는 ‘창의디자인 캠프’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2023년 공동 온라인 선교육과정의 자세한 내용은 27개 대학부설 과학영재교육원 공동 홈페이지(https://seit.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접수 안내는 중앙센터 안동대 과학영재교육원(054-820-7395~6)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