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팩토리 창업지원사업
북구 창업 카페 입주자 모집

전남대학교 지역공헌센터가 창업자금과 공간 등 예비 창업인을 전폭 지원한다.

창업 자금을 지원하는 ‘2023년도 아이디어팩토리 창업지원사업’과 창업 공간을 빌려주는 ‘광주광역시 북구 창업카페’를 통해서다.
 

두 사업은 광주북구 대학타운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의 하나로 대학을 중심으로 도시 재생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이디어팩토리 창업지원사업’은 우수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창업·성장을 지원한다.

역량강화 프로그램 지원은 물론 아이디어 구체화, 시제품 제작 및 개선, 인·검증, 마케팅 등을 위한 사업화 자금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화 자금은 최대 5천만 원으로 평균 3천 5백만 원을 지원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북구 창업카페’는 광주 소재 유망 아이템 및 기술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이 자신의 사업 아이디어를 검증 및 설계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창업 교육, 그룹 및 개별 멘토링, 네트워킹, 자원 연계 등의 예비창업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사업에 선정된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입주 공간(공유형 오피스)을 무상으로 지원해 보증금, 임대료 등의 비용 부담도 줄일 수 있다.

또한, 북구 도시재생 사업대상지(중흥동, 신안동) 내에 사업자를 등록하는 경우 연계사업 가점 부여 및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이디어팩토리 창업지원사업은 5월 23일까지, 광주광역시 북구 창업카페는 5월 25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