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에너지전환 - 에너지공동체 마을 사전 교육
온느 25일부터 6주간 진행...참여 마을 3명 이상 신청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이하 광주에전넷)는 오는 25일부터 ‘슬기로운 에너지전환 : 2024 에너지전환마을 준비하기’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에너지전환에 관심있는 광주광역시의 시민공동체를 대상으로 한 교육이며 2024년 에너지전환마을 준비를 위한 차원이다.

현재 광주광역시에는 2021년부터 매년 5개 마을이 새롭게 에너지전환마을로 운영 중이며 지난해 5월 현재 14개 마을이 선정되어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올해 새롭게 에너지전환마을이 되기 위한 마을공동체를 위한 사전 교육이다.

교육은 5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3시간씩 6주간 진행되며 △에너지전환에 대한 기초 개론 △에너지전환마을 실무 △기존 에너지전환마을의 진행 사례 등에 대한 교육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4주간의 이론수업을 진행한 뒤에는 △에너지전환마을 투어 △에너지전환마을 선진지 배움 여행 등으로 운영한다.

교육 장소는 광주 에너지파크 해담마루 (서구 상무공원로 131)이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2024 에너지전환마을을 준비하는 마을공동체이며 마을별 3명 이상 참석해야한다.

수강 신청은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광주에전넷 누리집(http://gjenergynet.kr/)에서 접수가 가능하고 30명(6~10개마을)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광주에전넷은 교육을 80% 이상 출석한 수료자에게 교육수료증을 발급할 계획이다.

문기전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 공동대표는 “2045년 탄소중립을 위해서는 광주 시민들의 실천으로 실현이 된다.”고 말하며, “광주광역시의 모든 마을이 에너지전환마을로 자립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62)710-5557, 광주에너지전환네트워크 사무국.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