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 [전문]

「광주 군 공항 이전 특별법」국회 통과를 적극 환영한다!
 

광주광역시의회는 「광주 군 공항 이전 및 종전부지 개발 등에 관한 특별법」이 1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한 데 대해 140만 광주시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

이번 광주 군 공항 특별법 처리에 뜻을 모아준 광주 시민과 대승적 합의를 이뤄준 여․야 국회의원들께도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

특히, 법안이 통과되기까지 혼신의 노력을 다해 준 송갑석, 이용빈 의원을 비롯한 국방위 국회의원과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을 비롯한 광주광역시 및 중앙정부 관계자, 시민사회단체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

1964년 개항한 광주 군 공항은 인근 지역의 소음 피해 및 재산권 침해, 도시 발전 제한 등의 문제가 발생해 군 공항 이전에 대한 시민의 요구가 높아졌으나, 이전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지자체 간 입장 차이로 예비 이전 후보지 선정 단계에서 멈춰 섰다.

광주 군 공항 이전 사업은 이전 지역과의 사회적 합의를 위해 국가 차원의 지원대책에 관한 법적근거 마련이 필수적이었던만큼 광주광역시와 정부는 향후 신속하고 안정적인 군 공항 이전 및 지원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모두는 앞으로도 군 공항 이전이 차질 없이 추진되어 지역균형발전의 계기가 마련될 수 있도록 광주광역시와 정부는 물론 전라남도, 정치권, 지역사회 등과 소통하면서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한다.

2023. 4. 13.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일동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