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입법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정치의 모델이 만들어질 것"
7일 오전 광주 북구 민족민주열사묘역에서 당선 메시지 발표

성명서 [전문]

오월 영령들의 정신을 계승하여 윤석열 검찰독재를 분쇄하고 민생의 수호자가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전라북도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 당선자 진보당 강성희입니다. 
 
먼저, 그제 치러진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진보당 강성희를 당선시켜 주신 위대한 전주시민들과, 많은 관심을 기울여 주시고 지지해 주신 국민 여러분께 삼가 머리숚여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이번 선거는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 치하에서 쌓이고 쌓인 국민들의 분노의 폭발이었으며, 새로운 대안정당의 출현을 통해 한국의 정치개혁을 바라는 뜨거운 민심의 반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강성희 진보당 국회의원과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 등 진보당원들이 7일 오전 광주광역시 북구 운정동 민족민주열사묘역에서 참배하고 있다. ⓒ예제하
강성희 진보당 국회의원과 윤희숙 진보당 상임대표 등 진보당원들이 7일 오전 광주광역시 북구 운정동 민족민주열사묘역에서 참배하고 있다. ⓒ예제하

국민 여러분의 이런 마음 하나 하나가 모여 무명의 정치신인인 저를 국회의원으로까지 만들어 주셨던 것입니다.

비록 1년 이라는 짧은 임기이지만 국민 여러분의 이 높고 높은 뜻을 받들어 민주주의 회복과 정치개혁, 민생수호를 위해 분골쇄신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그리고 오월열사 여러분!

진보당은 5‧18민중항쟁의 역사와 정신을 강령으로 아로새긴 정당입니다.

저와 진보당 10만 당원들은 오월열사들의 거룩한 뜻을 계승하여 오늘, 역사를 퇴행시키고 국민들에게 불행을 안겨주고 있는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을 심판하는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진보당의 대도약은 이미 지난해 지방선거에서 호남으로부터 시작되었고, 이번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에서 강성희의 당선으로 활짝 열기게 되었습니다.    

2024년 총선은 한국 정치사의 가장 큰 획을 긋는 선거가 될 것입니다.

강력한 새로운 대안정당의 출현은 패거리 정치, 기득권 담합 정치로 찌든 한국 정치를 밑둥부터 흔들게 될 것이며, 새로운 시대로 진입할 것입니다.   

광주 민족민주역사묘역에서 대국민메시지를 발표하는 강성희 진보당 국회의원. ⓒ예제하
광주 민족민주역사묘역에서 대국민메시지를 발표하는 강성희 진보당 국회의원. ⓒ예제하

진보당 21명의 지방선거 당선자들이 이미 전국 곳곳에서 진보당식 의정활동을 통해 진보정치 강력한 효능감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진보정치의 효능감은 진보당 국회의원 강성희를 통해 국회에서 발휘될 것입니다.  

윤석열 검찰독재 정권과 당당히 맞서는 한편, 사분오열된 야권의 단합이 실현도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며, 민생입법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정치의 모델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약무호남, 시무국가! 의를 향한 한마음으로 역사의 고비마다 떨쳐 일어섰던 호남의 기상을 가슴에 안고, 오월 영령들의 고결한 뜻을 가슴에 새기며 진보당에게 맞겨진 역사적 과제를 완수하기위해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4월 7일 

 전주을 국회의원 재선거 당선자 진보당 강성희 올림.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