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일까지 디자인 개발 지원과제 참여할 제조기업 및 디자인 전문기업 모집

지역 제조기업의 디자인 혁신과 글로벌 마케팅을 지원하기 위한 ‘2023 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가 본격 추진된다.

광주디자인진흥원(원장 송진희)는 다음달 4일까지 신규 디자인 개발 지원과제에 참여할 지역 제조기업 및 디자인 전문기업을 모집한다.

광주광역시가 지원하고 광주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광주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도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제조기업을 선정, 지역의 디자인 전문기업과 협업하여 제품디자인 개발 및 양산화, 글로벌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지원사업을 추진, 어려운 지역 중소기업의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

디자인진흥원에 따르면 지난해 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바이러스 제거 광촉매 벽걸이형 공기살균장치 디자인 개발’((주)벤텍프런티어 대표 기윤종) 등 총 20건의 디자인개발 및 제품 양산화를 지원했다. 특히,(주)벤텍프런티어의 공기살균장치는 제품 디자인개발부터 양산화, 글로벌 마케팅(2021년~2022년 수출상담회 참여)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지원을 통해 올해 1월 미국‘CES2023’전시에서 1,00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고, ㈜엘스아이(대표 유선호)의‘가스 안전 타이머콕’은 2022년 한국가스안전공사 타이머콕 보급사업에 선정되어 강원, 경기, 충청, 전남·북 등 전국에 1만개의 납품을 하였으며, 맞춤형 BI&패키지 디자인 개발지원 대상에 선정된 ㈜선일텔레콤(공동대표 김규식,구본석)의‘M-KIT제품브랜드화’역시 영국의

Hexatronic UK사와 계약체결,전년대비 188%의 수출증가 실적을 이루는 등 전략적 시장선도 실행으로 제시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올해에도 광주디자인진흥원은 우수 기술을 보유한 지역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개발에서 양산화, 마케팅으로 이어지는 단계별 맞춤지원을 통해 우수 제품의 시장창출 및 기업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추진할 방침이다.

지원 분야는 △제조기업 우수 제품의 상용화를 위한 ‘신규디자인 개발 지원’△ 창업기업의 지역 정착화를 위한 ‘창업기업 디자인개발지원’ △ 개발된 디자인 제품의 양산화 지원 등이다.

‘신규디자인 개발 지원’분야는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중소·중견기업으로, 제조기업과 디자인 전문기업이 컨소시엄 형태로 신청, 디자인 개발 후 양산화를 전제로 참여하고, 창업기업 디자인개발지원 과제는 창업 7년 이내의 제조기업 및 디자인기업이 참여할 수 있다

디자인진흥원은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평가위원회를 거쳐 신규디자인 개발지원 분야 최대 3,800만원, 창업기업 디자인개발분야 최대2,500만원의 디자인 개발 및 목업 제작비 등을 각각 지원한다.

송진희 광주디자인진흥원 원장은 “산업화디자인프로젝트가 제품의 부가가치와 매출증대, 수출 등 중소기업 혁신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올해는 지역 기업 및 우수 제품의 시장경쟁력을 강화를 위해 디자인 개발 지원, 마케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참여 희망기업은 오는 4월 4일 오후 5시까지 지역디자인통합플랫폼(www.rdcdp.or.kr) 로 신청해야 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주디자인진흥원 누리집(www.gdc.or.kr)의 공고/공지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