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부터 3개월간 목포해양대 재학생 대상 ‘전력IT개론’ 강의 진행

한전KDN(사장 김장현)이 산‧학 협력 실천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전력IT개론’ 강의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한전KDN이 목포해양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시행하는 ‘전력IT개론’ 강의는 오는 15일부터 6월까지 약 3개월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전력거래, 송변전, 신재생에너지, 정보보안 등 전력IT 전반의 9개 주제로 한전KDN 직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강의를 진행한다.

한전KDN 전남 나주 본사 전경.
한전KDN 전남 나주 본사 전경.

특히, 지난해까지 코로나로 인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된 강연이 올해는 코로나 위기 단계 하향 등 일상 회복에 따라 대면 위주의 강연으로 진행되어 참여 대학생들의 열의가 높았다.

한전KDN은 강연과 함께 회사소개 및 취업 소개 등 학생들과의 공감 소통으로 진로 설계를 진행하는데, 올해는 목포해양대의 에너지ICT분야 다양화 요청으로 ‘미래 에너지ICT ’, ‘AMI 원격검침’ 과목을 추가로 개설하여 학생들에게 최신의 전력IT산업 트랜드를 소개할 예정이다.

한전KDN과 목포해양대학교는 2017년 ‘산․학협력 협정(MOU)체결’로 교육 및 산업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교수와 학생들의 현장 연수와 연구 지원 등 지식 교류 네트워크를 통한 전력IT인재 육성을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지역사회 상호협력과 사회적 가치 중심 ESG경영 실천의 일환인 전력IT개론 강의가 재학생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인재 육성 및 전력산업 종사를 희망하는 대학생의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으로 ‘친환경, 디지털 중심의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전KDN은 중소기업과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턴십 시행과 대학생 홍보대사, SW 경진대회 등 다양한 교육 및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지역사회 발전과 전력ICT 인재육성을 위해 대상 학교를 확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