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안사업 공유·국비예산 확보 등 협조체제 구축

국민의힘 광주시당(위원장 김정현)이 지역 현안 해결과 국비예산 확보의 일환으로 광주 5개 구청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2일 광주 동구, 광산구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해 구 현안 사업을 공유하고 국비 예산 확보 방안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광주 동구청과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2일 지역발전정책협의회를 갖고 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 제공
광주 동구청과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2일 지역발전정책협의회를 갖고 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 제공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서구와 북구는 각각 6일, 7일 정책간담회를 개최한다. 남구는 오는 8일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 이후에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서 동구는 △선교저수지 복합호수공원 조성 △인문도시 온라인기록관 메타버스 환경 조성 △월남동 시내버스 차고지 이전 등에 필요한 국비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동구는 2024년 주민지원사업인 선교 저수지 복합호수조성 사업을 위해 필요한 국비 50억이 확보될 수 있도록 국토부에 지원을 건의했다.

광산구는 △송정지구 자연재해 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 △황룡강 장록습지 국가생태탐방로 조성 △아시아문화중심도시(ACC) 연계 월봉서원 선비문화체험 관광로드 구축 사업 등 국비확보를 건의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정책간담회를 통해 5개 구청에서 건의한 내용을 새 지도부에 전달해 국비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

김정현 시당위원장은 “그동안 광주송정역 만남의 광장 조성 등 기초단체와 협력을 통해 현안사업 추진을 위해 노력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지역의 숙원사업 해결을 위해 다양한 국비 예산 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