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단체 활동가·청년정책 전문가 등 11명…2년간 활동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제4기 광주광역시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11명을 공모한다.

광주시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광주시장을 비롯한 당연직 실・국장과 청년정책 활동가・전문가 등 25명 이내로 구성된다. 청년정책 기본계획과 연도별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의사결정이 필요한 청년정책을 심의하며 추진방향을 제시하는 광주시 최고 청년정책 심의・의결기구다.

이번 공모는 지난 2021년 3월 출범한 제3기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원 임기가 3월4일 만료됨에 따라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 대상은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청년 또는 청년정책 관련 전문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위촉일로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광주청년정책플랫폼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27일부터 3월10일까지 이메일(kassei@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김동현 시 청년정책관은 “청년정책에 관심 있고, 적극 활동할 수 있는 청년활동가와 전문가들이 많이 참여해주기 바란다”며 “청년이 꿈을 이루는 기회도시 광주를 만들기 위해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월17일 청년정책조정위원회를 개최해 5대 분야 93개 사업(예산 2053억원)의 2023년도 청년정책시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