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대 김봉길 회장 이임, 제17대 양진석 회장 취임
제24회 경총 노사협력 대상, ‘기아 오토랜드 광주’수상

광주경영자총협회는 15일 오전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도 정기총회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민형배 국회의원, 박병규 광산구청장, 황종철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본부 의장과 박용훈, 염홍섭, 최상준 광주경총 역대 회장과 회원 230명이 참석했다.

ⓒ광주경총 제공
ⓒ광주경총 제공

김봉길 회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3년간 예기치 못한 코로나 펜데믹 상황에서도 노동계와 협력하여 지역 노사관계를 안정시켰고, 정부와 지자체 일자리사업을 추진하여 매년 3천 여 명의 미취업 청장년층에게 취업을 지원했던 점이 매우 의미 있는 일이었다’고 회고했다.

또한 ‘회원 배가 운동으로 정회원과 준회원 등 1,500개사가 넘는 회원 증대를 통해 광주경총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이 큰 보람이었다’며, 다양한 사업 목표와 성과를 달성할 수 있게 도와주신 회원들과 경총 사무국 임직원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신임 양진석 제17대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장(해피니스CC ․ ㈜호원 회장)은 ‘어려운 여건에도 지역사회와 지역경제 발전에 헌신한 김봉길 회장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와 경의를 표하고, 선대 회장의 훌륭한 업적과 성과를 이어가야 하는 부담감을 느낀다’고 취임사를 시작했다.

그는 이어‘앞으로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회원사 경쟁력을 강화하고 회원 확충과 우리지역이 기업하기 좋은 지역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회원 애로 발굴과 대정부 건의 확대, 맞춤형 회원서비스 제공, 회원사 직무역량 강화, 일자리사업 확대 등을 추진하여 광주경총이 회원에게 꼭 필요한 협회가 되고, 지역민과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광주시, 고용노동청, 한국노총 그리고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지도편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주경총 제공
ⓒ광주경총 제공

이․취임식에 앞서 개최된 정기총회에서는 2022년 및 2023년 사업보고와 예 ․ 결산 심의가 있었으며, 제17대 회장(양진석 회장) 선임과 명예 회장(김봉길 회장) 추대 의안에 대해 참석 회원 만장일치로 의결되었다.

또한 2000년 새로운 노사문화의 창달과 지역산업 평화 추구를 위해 제정되어 올해로 제24회를 맞이하는 노사협력대상에는 ‘기아 오토랜드 광주’사업장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그리고 노사협력유공자로는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현대하이텍 대표이사 김용구, 광주광역시장 표창 기아 오토랜드 광주 상무 김희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표창 금호익스프레스㈜ 차장 차상석, 광주경영자총협회 회장 표창 ㈜아이코디 전무 한동철 이상 4명이 수상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