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까지 ACC 하늘마당 미디어큐브
이미지 합성 기술 활용 3차원 영상 7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전문인 역량강화 과정 수료생들의 3차원 영상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 전문인 역량강화 과정 교육 수료생 중 7명의 작품 7편을 오는 19일까지 하늘마당 미디어큐브에 상영한다.

하늘마당 미디어큐브 교육생 작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하늘마당 미디어큐브 교육생 작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제공

지난 6일부터 선을 보인 상영작은 ACC가 지난해 말 개최한‘매체확장(언리얼 엔진) 교육’참여자들이 실시간 이미지 합성 기술인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을 활용해 제작한 3차원 영상 작품이다.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이란 에픽게임즈(Epic Games)에서 개발한 3차원 게임 엔진으로 게임뿐만 아니라 영화, 모빌리티, 건설 등 다양한 산업에서 실시간 3D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툴이다. 

정승 작가 작품‘워킹 언더 문(walking on the moon)’은 우주 개발, 그 이면의 환경 문제를 상기시키며 우주 쓰레기에 관한 경각심을 일깨운다.

윤지민 수료생은 작품‘플로팅(Floating)’에서 둥둥 떠 있는 내면을 표현했다. 잠들기 전 다양한 생각과 고민으로 붕 떠 있는 기분을 영상으로 구현했다.

이밖에 김수진‘변화’, 김은솔‘잇 프럼 비트(it from bit)’, 김하린 ‘리팬터 네이처(Refanta nature)’, 박시내‘워터 루인스(Water Ruins)’, 최한별‘저밀도 수림(Low density forest)’등 다양한 소재의 영상을 만날 수 있다.

한편 ACC는 새로운 최첨단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표현 기법 역량 교육에 더해 창·제작 과정에 새로운 영감과 자극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아시아 문화자원을 주제로 올해 ACC 전문인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말엔 ACC 문화교육 수료생을 위한 관계망 모임인 ACC 문화교육 동창회도 계획 중이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급변하고 있는 창작개념과 신기술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하고 실험적인 교육을 제공하겠다”면서“배움의 결과를 전당에서 소개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