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교육대학교(총장 최도성)는 1월 30일부터 2월 10일까지 “2022 동계 농산어촌 초등학생 과학IT/문화예술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2020년부터 현대차 정몽구재단의 온드림스쿨 다빈치교실과 우리대학이 공동으로 추진하고있으며, 방학기간 동안 교육소외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전남·전북지역의 농산어촌 학교로 우리대학 예비교사들이 찾아가 직접 제작한 창의융합·예술 역량강화 수업콘텐츠를 통해 교육격차해소, 현장교육실습 능력배양, 진로탐색기회모색 등 다양한 학습효과를 도모하고자 한다.

우수 교육봉사팀으로 프로그램에 참가한 문채린 학생은“학교현장에서 학생들을 만날 기회를 갖게 된 것에 기쁘게 생각하며 팀원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어 수업기획안을 제작하고 서류, 면접시험까지 해낸 모든 순간들이 값진 경험이었다.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마지막 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교육대학교 최도성 총장은“거점 국립대학으로서 우리 대학이 지역사회 공헌 및 취약계층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3년째 진행해 온 이 프로그램이 올해도 성공적으로 운영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농산어촌 지역의 수 많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여 학습에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대학이 아낌없는 지원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