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생태도시 정책으로 16년간 담양을 디자인 하다’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1일 공직자 역량 강화를 위해 최형식 전 담양군수를 초청하여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 정책으로 16년간 담양을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했다.

최 전 담양군수는 담양을 지속 가능한 생태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했던 정책과 혁신사례 등을 설명하며 담양의 변화를 이끌어 내기 위해 기울였던 그간의 노력들을 90분 동안 생생하게 설명했다.

ⓒ전남 화순군청 제공
전남 화순군이 1일 2월 정례조회 후 지난 16년 동안 담양을 발전시킨 최형식 전 담양군수를 초청하여 행정 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전남 화순군청 제공

특강을 진행한 최형식 전 담양군수는 담양출신으로 민선 3,5,6,7기까지 16년 동안 담양군수를 역임한 담양 전문가이다.

화순군 관계자는 “담양군이 자연을 보존하며 관광도시로 거듭난 과정을 사례 중심으로 알아볼 수 있어 좋은 교육이었다”며 “담양의 우수사례 등을 참고하여 우리 군 발전을 위해 필요한 정책들을 끌어내고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날 강연은 화순군청 대회의실에서 2월중 정례조회 개최 후 진행되었으며 구복규 화순군수와 화순군 공직자 250여명이 참석하여 강의를 경청했다.

[사진설명]

최형식 전 담양군수 초청 행정 특강 1 : 화순군은 2월 정례조회 후 지난 16년 동안 담양을 발전시킨 최형식 전 담양군수를 초청하여 행정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은 최형식 전 담양군수의 특강 모습과 청취하는 화순군 관계자들의 모습.

최형식 전 담양군수 초청 행정 특강 2 : 화순군은 2월 정례조회 후 지난 16년 동안 담양을 발전시킨 최형식 전 담양군수를 초청하여 행정 관련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은 최형식 전 담양군수의 특강 모습.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