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설 명절 맞아 홍보캠페인 전개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설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는 출향인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붐 조성과 성공적 안착을 위해 마련됐다.

광주시는 연휴기간 많은 외지인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광주송정역, 톨게이트 등 주요 지점에 현수막을 게첨한다. 또 20일에는 광주종합버스터미널, 광주송정역에서 홍보 전단지를 배부하고, 리플릿·배너를 비치해 홍보활동을 벌일 예정이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의 지방자치단체(고향 등)에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기부하면, 지자체는 주민복리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지역 농특산품 등)으로 제공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금액 10만원까지는 전액 세액 공제되며, 10만원 초과분은 16.5%를 공제받는다.

답례품은 전국에서 유일한 무형 답례품 ‘네미잉 도네이션’을 비롯해 김치, 우리밀 가공품, 농축산 꾸러미, 쌀, 김부각, 잎차류, 공예품, 광주상생카드 등 총 9개 품목이다.

기부희망자는 ‘고향사랑 e음(http://ilovegohyang.go.kr)’ 또는 전국 농협 창구 5900곳을 통해 기부할 수 있다.

이와 관련, 이번 고향사랑기부제에는 5900원씩을 세 번에 거쳐 기부하는 등 적은 금액으로 광주를 사랑하고, 정성 가득한 마음으로 응원하는 기부자도 있었다.

최선영 광주광역시 자치행정과장은 “설 명절에 고향을 방문하는 출향인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기부금 혜택과 기부하는 방법을 홍보할 계획”이라며 “고향을 찾는 많은 분이 고향사랑 기부를 통해 광주사랑에 힘을 보태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