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교육지원청,
“초중고 학교에 전달해 다양한 교육자료로 활용”

여수시문화원(원장 정행균)은 지난 18일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서금열)에 여수시문화원이 발간한 ‘여수시 마을 유래지’ 도서를 기증했다.

여수시문화원은 이날 3권으로 구성된 도서 100세트를 기증했다.

ⓒ
좌측)서금열 교육장과 정행균 문화원장이 기증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수교육지원청 제공

이와 관련, 정행균 문화원장은 “학생들이 ‘여수시 마을 유래지’를 통해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여수가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원과 호국충절의 정신을 자랑스러운 마음으로 발전시켰으면 한다”고 기증의 뜻을 전했다.

여수시 마을 유래지는 ‘제1권 여수시 개관 및 여수시 권역’, ‘제2권 옛 여천시 권역’, ‘제3권 옛 여천군 권역’으로 나누어 여수시의 지리·역사·경제·문화·예술을 비롯하여 삶의 터, 삶의 흔적, 삶과 변화의 관점에서 서술된 지역의 종합사료서다.

이에, 여수교육지원청은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에 배부하고 교원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의 이해와 지역교육과정 구성에 활용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서금열 교육장은 “‘여수시 마을 유래지’에는 여수 마을마다의 지명, 역사와 문화, 인물, 유래등이 여러 가지 고증을 바탕으로 유익하게 구성되어 있다”며 “초중고 학교에서 다양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재구성되어 수업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