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전당, 다음 달 27일까지 도서관 이벤트 홀
‘인생에서~’등 삶의 지표 담은 책도 추천

‘아시아의 도시 문화’도서를 한 자리에서 톺아보는 자리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ACC 도서관 도서추천서비스(북큐레이션) 새해 첫 주제를‘아시아 도시와 건축’으로 정하고 아시아 도시와 건축 전반을 다룬 문화예술 도서 50여 권을 소개한다.

이를 위해 ACC는 2월 27일까지 도서관 이벤트 홀에서 관련 책을 전시키로 하고 이번 달 10일부터 열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아시아 도시 이야기’와‘도시로 보는 이슬람 문화’는 도시가 품은 역사와 문화로 아시아인의 삶이 어떻게 변해왔으며 미래는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전망한다.

‘서울 어바니즘’,‘도쿄 인문기행’,‘뭄바이: 사물을 통해 본 도시(Mumbai a City through Objects)’는 아시아 대표 도시가 전하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도시 건축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한국현대건축 100년’과 도시의 풍경 속에서 일상을 마주하는‘도시의 36가지 표정’도 추천도서에 올랐다.

새해를 맞이해 한 해를 어떻게 보낼 것인지 고심하는 사람들에게 삶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는 책 40여 권도 독자를 기다린다.

76세에 그림을 시작해 100세에 세계적 화가로 유명해지면서 모든 이들을 감동시킨 모지스 할머니의 그림 에세이‘인생에서 너무 늦은 때란 없습니다’를 자신 있게 내놓았다. 이밖에‘약간의 거리를 둔다’와‘12가지 인생의 법칙’등 은 동서고금의 메시지를 건넨다.

이강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장은“이번 아시아 도시와 건축을 주제로 선별된 책 속에서 아시아 도시가 품은 이야기로 도시의 미래를 그리고, 삶의 다양한 방향을 담은 양서에서 가슴 뛰게 하는 삶의 지표를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