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각 시군 체육회장 선거 22일
선거인수 2308명에 시군 후보 46명 등록

전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5일과 22일 각각 도체육회장 및 시·군체육회장선거의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투표는 후보자 소견발표 후 같은 장소에서 실시하며 선거인은 본인 확인 후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게 된다.

후보자별 기호는 추첨을 통해 결정되었다.

투표소 위치, 투표 시간은 각 선거인 앞으로 발송된 투표안내문과 각 체육회 홈페이지·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누리집(https://nec.go.kr/kocvote/main.html) 및 중앙선관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투표시간이 각 체육회별로 다르므로 정확한 시간을 반드시 확인하여 투표소를 찾아야 한다.

한편, 도체육회장선거 투표시간이 유권자 투표편의를 위해 당초 14시 30분에서 30분 앞당겨진 14시로 변경되었으며 끝나는 시간은 16시 30분으로 같다.

선거인은 본인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여 투표소에 가야 한다.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것으로 생년월일과 사진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기표를 잘못하거나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등 선거인의 실수로는 투표용지를 다시 교부받을 수 없다. 또한, 투표지를 촬영하여서는 안 된다.

개표는 투표 당일 진행되며, 개표종료 후 체육회 선거운영위원회가 관할 선관위로부터 개표결과를 인계받아 당선인을 결정한다.

당선인 정보, 투표율 및 개표결과는 2022년 지방체육회장선거 홈페이지(https://nec.go.kr/kocvote/main.html)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군 체육회장 선거인수는 2308명이며, 현재 46명이 후보등록을 했다. 

이중 광양, 보성, 장흥, 함평, 신안체육회장은 무투표로 당선이 결정된 상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