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의료지원 및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광주시교육청, 의료지원 및 교육기부 업무협약 체결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2.12.05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디필치과의원-굿네이버스‘, ’사랑이가득한치과의원-굿네이버스‘ 2건 협약 체결
다문화 및 저소득층 학생 대상 치과치료 무료지원 및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이 5일 메디필치과의원(대표원장 이돈오) 및 사랑이가득한치과의원(원장 김성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와 ‘의료지원 및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2건의 업무협약을 각각 체결했다.

5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체결된 업무협약은 ▲ 다문화 및 기초수급, 저소득층 가정 학생 치과 진료 무료 지원 ▲ 진로탐색 및 치과 질환 지식 의료 교육기부 프로그램 제공 ▲위기가정 학생 발생 시 아동 가정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정서적, 경제적 서비스 지원 등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광주광역시교육청 제공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내에서 다양한 의료 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는 ‘메디필치과의원’과 무료틀니사업 등 20여 년 동안 꾸준히 이웃돕기를 실천해온 ‘사랑이가득한치과의원’ 의료진이 먼저 기부 의사를 밝혀와 체결된 것으로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구강질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및 저소득층 학생들은 2023년 상반기부터 학교 신청을 통해 레진 및 보철 치료, 스케일링·충치 치료 등을 받을 수 있다.

메디필치과의원은 ▲레진치료 20명 ▲보철치료 10명, 사랑이가득한치과의원은 ▲레진치료 10명 ▲보철치료 5명을 지원한다.

스케일링·발치·충치 및 잇몸치료의 경우 학생이 필요한 만큼 진료받을 수 있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업무협약이 광주교육 기부의 양적 확산과 더불어 질적 수준을 향상하는 계기가 될 뿐 아니라, 의료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다문화 및 기초수급, 저소득층 가정 학생들의 치과 진료 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학교와 지역사회의 지속발전 가능한 교육기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처한 환경과 상황에 차별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미래를 온전히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