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6개 갤러리 공간에서 기획전시, 버스킹 공연, 클래스 펼쳐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 에 등록된 스토어와 아티스트들이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은 광주갤러리연합과 협력하여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 디어마이광주와 함께하는 예술주간, ‘디어마이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디어마이위크’는 광주 지역 미술시장 활성화와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를 알리기 위해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6개 스토어와 76명의 예술인이 함께 마련한 특별 예술주간이다.

▲맥시아트유니온 ▲민아트갤러리 ▲아크갤러리 ▲예술공간집 ▲플랫폼와사비아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에서 6개의 기획전시와 특별공연 2회, 원데이 클래스 7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맥시아트유니온’에서는 맥시아트유니온 창작스튜디오인 가드닝센터에서 ‘아티스트 레지던시 생산적 예술활동展’을 개최한다. 입주 작가인 김춘수, 이철규, Gold1작가의 2022년 창작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크리스마스리스 만들기 ▲픽셀아트on에코백 등 총 4회의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한다.

‘민아트갤러리’에서는 ‘일상전시와 함께하는 영아티스트 아트마켓 展’을 진행한다.

▲김다인 ▲김다진 ▲김민 ▲김민지 ▲김별 ▲노의진 ▲박경희 ▲박다혜 ▲박정일 ▲박현주 ▲박환숙 ▲서지훈 ▲송대성 ▲송영학 ▲윤부열 ▲윤준성 ▲이다애 ▲이태희 ▲진허 ▲최소애 ▲최혜원 ▲허정록 ▲큐큐작가 등 총 23명의 영아티스트가 참여하며 작가들의 다양한 작품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12월 3일 토요일 오후 1시에는 특별 공연이 진행된다. 디어마이광주에 등록된 예술인 ‘원보틀’의 인디 공연과 ‘아르캉시엘’의 클래식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크갤러리’에서는 ▲기영숙 ▲김성대 ▲김왕주 ▲김영태 ▲문형선 ▲박구환 ▲박정용 ▲서영실 ▲심은석 ▲정기주 ▲정덕용 ▲정선휘 ▲정소영 ▲한은혜 ▲홍자경 등 아크갤러리에서 활동하는 지역 작가들 중심으로 ‘Ark's artist展’이 개최된다. 또한, 이 기간 방문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한은혜 작가가 그려주는 내 얼굴’ 프로그램을 2회 운영한다.

‘예술공간집’에서는 예술공간집 개관 5주년을 맞아 5년 동안의 활동 아카이브전 ‘예술공간 집, 2017_2022 展’을 진행한다.

2017년 개관기념전부터 2022년 주요 전시 자료와 전시도록 뿐만 아니라 1호 소장품인 조현택의 ‘나주시 서내동 113’ 등 소장품 전시도 진행된다.

주요 기획전에 선보였던 ▲윤연우 ▲임남진 ▲정선휘 ▲정재석 ▲표인부 ▲하루K ▲허달용 작가의 작품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나의 집' 스트링아트 클래스도 상시 운영한다.

‘플랫폼와사비아’는 이색적인 전시를 선보인다. 탑차 2대에 정승원 작가의 작품을 랩핑해서 광주를 순회하며 전시하는 ‘Moon Project Moving Art Platform 展’을 진행한다. 또한,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을 활용해 온라인 전시를 중점적으로 할 예정으로 ▲성혜림 ▲송지윤 ▲윤준영 ▲이세현 ▲이인성 ▲이진희 ▲임현채 ▲정승원 작가가 참여한다.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은 호랑가시나무언덕 게스트하우스에서 방문객과 숙박객을 대상으로 작은 페어인 ‘게스트하우스 아트페스타 展’을 진행한다.

▲김승택 ▲김유나 ▲성영주 ▲서영실 ▲정정하 ▲정강임 ▲천영록 등 총 7명의 작가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게스트하우스 숙박객에게는 20% 숙박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11월 26일 13시에는 조선판스타 우승자인 ▲김산옥과 풍류대장 TOP 10 ▲임재현 ▲마일즈밴드가 함께 꾸미는 특별한 공연, 남성중창단 ▲포르투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디어마이위크에 전시된 모든 작품들은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전시를 관람하면서 작가와 작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알고 싶으면 작품 옆에 부착된 QR코드를 찍기만 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디어마이위크 기간 동안 6개 공간을 방문해 전시, 공연을 관람하거나 클래스 등에 참여해 인증사진을 ‘디어마이광주’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증정한다. 또한, 디어마이광주 플랫폼에서 마음에 드는 갤러리 선택하기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치킨세트를 증정한다.

한편, ‘디어마이광주’는 누구나 콘텐츠를 쉽게 업로드하고 예술가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공유하고 예술작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국 지자체 최초 문화예술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올해 2월에 오픈했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했으며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디어마이광주’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

https://dmgj.kr 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