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에 시작해 11월에 마침식

늘 바쁜 아빠.

이젠, 조금이라도 짬을 내 아이와 함께 하려는 부모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어울림으로 잇는 의미있는 가족행사가 펼쳐졌다.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종윤)은 지난 22일 관내 공사립유치원 만5세 유아 ․ 아빠 140팀을 대상으로 ‘2022 어울림으로 잇는 아빠랑 으랏차차’ 마침식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
ⓒ전남순천교육지원청 자료제공

아빠랑 으랏차차는 지난 5월 26일 열림식을 시작으로 유아 ‧ 아빠가 함께 어울려 소통 ․ 공감할 수 있도록 계획․운영된 행사다.

원예테라피, 체육놀이, 쿠킹클래스, 그림책놀이를 1,2학기 각 1회씩 운영했으며, 유아 ․ 아빠에게 행복한 관계형성과 참여기회를 확대해 큰 관심과 호응을 이끌었다.

강사로 나선 CH 아트컴퍼니 오지훈 대표는 책에 대한 긍정적인 사고와 호기심을 충족시키고자 책속에 이야기를 마술로 채워, 책을 기피하는 유아들에게 상상력과 즐거움을 채워주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또한, 아름다운 음색과 감미로운 선율을 담은 조이플앙상블 공연은 유아와 아빠가 음악 속에서 행복감을 증진하고 서로의 마음을 교환하는 힐링의 시간이 됐다.

ⓒ
ⓒ전남순천교육지원청 자료제공

더불어, 아빠의 마음을 담아 직접 쓴 편지글을 자녀들에게 읽어주는 시간을 통해 부모의 마음을 전달하고 따스함을 오랫동안 기억할 수 있는 추억의 한 장면을 남기기도 하였다.

이번 행사에 대해, 임종윤 교육장은 “바쁜 일상임에도 부모로서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내어, 마음을 나누고 함께 하는 뜻깊은 장이 됐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