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지역대학과 온라인 한국유학박람회 참가
광주시, 지역대학과 온라인 한국유학박람회 참가
  • 조지연 기자
  • 승인 2022.11.2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대학 신규 입학자원 확보·우수한 유학환경 홍보

광주광역시는 22일부터 12월1일까지 교육부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2022 지자체와 함께하는 한국유학박람회’에 참가해 한국유학에 관심있는 외국인 학생을 대상으로 광주시와 지역대학을 홍보한다고 밝혔다.

한국유학박람회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재외동포·외국인의 한국유학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대학의 신규 유학수요 창출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다.

광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외국인유학생 유치를 위해 문화, 관광, 유학하기 좋은 환경(기숙사, 교통, 안전 등) 지원시책 등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 이번 박람회에는 교육부 교육국제화역량인증대학으로 선정된 전남대, 조선대, 호남대, 광주대, 광주여대, 광주과학기술원(GIST) 등 6개 대학이 개별 홍보관을 운영하며 실시간 온라인 유학상담 및 대학정보 제공 등 유학생 모집 및 상담활동에 나선다.

특히 이 기간 중국, 베트남, 우즈벡 등 유학생 비중이 높은 국가를 타깃으로 구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해외 검색엔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배너광고를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킬 계획이다.

김선자 광주시 인재육성과장은 “학령인구 감소추세로 인해 지역대학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유치가 매우 중요해졌다”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광주시의 우수한 정주여건과 지역대학의 매력이 충분히 전달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광주지역에는 베트남 1940명, 중국 1835명, 우즈벡 470명 등 총 4943명의 유학생이 재학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