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대 오는 9일 ‘키움이룸 취업·진로페스티벌’ 개최
광주대 오는 9일 ‘키움이룸 취업·진로페스티벌’ 개최
  • 이상현 기자
  • 승인 2022.11.0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광주지방고용노동청 주최, 현장 면접·채용 등 진행

광주대학교(총장 김동진)에서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지역 청년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2022 제2회 키움이룸 취업·진로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지난달 25일 광주여자대학교에서 열린 1회 행사에 이어 두 번째다.

광주대 호심기념도서관 1층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지역 청년과 우수기업 간의 만남의 장을 통한 청년취업 기회 확대와 구직자의 직무·기업 탐색 및 체계적인 취업 준비전략 수립 등을 위해 실시된다.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와 광주경제고용진흥원, 한국광산업진흥회 등이 주관해 열리는 박람회에는 현장채용관과 취업컨설팅관, 고용정책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또한 광주대 대학일자리센터 1:1 취업컨설팅과 성공적인 면접을 위한 퍼스널컬러 특강 등의 부대행사와 면접메이크업&헤어스타일링, 취업 증명사진 촬영관, 컬러테라피 및 적성검사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관도 지원된다.

노선식 광주대 호심 취·창업지원단장은 “지역 청년과 우리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성공 취업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며 “특히 한국기술개발(주) 등 6개 기업이 현장 면접을 통해 구직자를 채용하는 계획도 세우고 있다. 많은 시민이 참석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