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이사 2명 등 비상임 이사(12명)・감사(1명) 공개모집
3년 임기. 11월 10일~16일까지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은 오는 11월 10일부터 11월 16일까지 원서를 접수받아 재단의 비상근 선임직 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인원은 비상근 선임직 이사 12명과 비상근 선임직 감사 1명으로 문화예술 분야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적 식견을 갖춘 자이다.

특히 이번에 모집하는 비상근 선임직 이사 12명 중 2명은 노동이사로 재단에서 1년 이상 재직하고 있는 노동자가 입후보 할 수 있다.

ⓒ광주인
ⓒ광주인

구성방향은 임원 성비 양성평등을 실현하고 각계각층 문화예술전문가, 문화메세나 관련 기업인, 경영 및 조직운영 전문가, ESG 경영실현 전문가, 변호사, 회계사 등으로 형평을 고려한다. 또한 노사 상생과 경영성과에 대한 책임과 역량을 갖춘 직원을 선출한다.

선정방법은 ‘광주문화재단 정관’ 제12조(임원의 결격사유 등)의 결격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로서, 광주문화재단 정관과 광주문화재단 임원추천위원회 설치운영규정에 따라 구성된 임원추천위원회의 서류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이후 임원추천위원회는 임원후보자 추천명단을 확정해 이사회를 거쳐 광주문화재단 이사장(광주광역시장)에게 추천을 하면 이사장이 최종 임명한다.

광주문화재단의 △이사는 재단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 사업실적 및 결산 승인, 정관 등 규정 제ㆍ개정 및 폐지, 법령ㆍ조례ㆍ정관의 규정에 따라 그 권한에 속하는 사항 등에 대한 의결권을 갖는다. △감사는 재단 재산상황 및 재단의 운영과 그 업무에 관한 사항 감사, 재단 상황과 업무에 관하여 이사회 또는 이사장에게 의견 진술 등의 직무를 수행한다.

제5기 이사진의 임기는 2022년 12월 27일부터 2025년 12월 26일까지며, 연임이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1월 10일부터 16일까지이며 방문 및 우편으로 접수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