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아시아여성네트워크는 코로나19와 군사쿠데타 때문에 장기간 학습중단 상황에 놓여 있는 미얀마 분쟁지역 아동청소년들의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학용품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미얀마는 현재 일부 지방에서 미얀마 군부와 시민방위군(PDF)⸱소수민족 군대 간의 전투가 지속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시민들은 일상생활을 영위하기 어렵다.

ⓒ아시아여성네트워크 제공
ⓒ아시아여성네트워크 제공

특히 아동청소년들의 교육은 코로나19 영향과 연이은 쿠데타로 인해 3년째 정규학습이 중단된 상황이다.

아동들의 교육 중단을 두고 볼 수 없는 미얀마 시민들은 군대의 잦은 공격으로 인해 마을과 학교가 파괴되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임시 천막 학교를 운영하며 아동청소년들의 교육을 지속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그러나 볼펜, 노트와 같은 기본 학용품조차 부족할뿐 아니라 아동들의 급식, 마을 청년 교사들의 최소 생계비 부족등 전반적인 어려움을 겪는 중이다.

이에 아시아여성네트워크는 지역의 시민들과 함께 학용품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미얀마 아동들의 교육을 지원하고자 한다.

학용품 모으기 캠페인은 가정, 직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문구류를 모아 미얀마 아동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하는 문구는 연필, 볼펜, 노트, 색연필, 크레파스, 마커펜, 화이트보드와 같은 기본 문구이며 여학생들을 위한 속옷, 생리대 등이다.

학용품 모으기 캠페인은 10월 31일까지 1차 진행하며 필요시 2차 캠페인을 추가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 070-8095-2852, 010-4078-1192, (사) 아시아여성네트워크.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