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 활력 회복을 위한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
지속적 활동을 위한 지역거점센터 구축 목표

전남 구례군(군수 김순호)이 19일 한국예술종합학교(총장 김대진)와 지역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서울시 소재)에서 개최한 이날 협약식에는 김순호 구례군수와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전남 구례군청 제공
김순호 전남 구례군수와 김대진 한국예술종합학교 총장이 19일 한예종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남 구례군청 제공

한국예술종합학교(이하 ‘한예종’)는 수많은 인재를 배출한 문화예술분야 전문 교육기관으로 그 분야를 꿈꾸는 학생들에게는 꿈의 학교로 불릴 정도로 명성 있는 학교이다.

구례군과 한예종은 지난해부터 실무협의를 거쳐 앞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나아갈 분야를 논의해 왔고 문화예술활성화와 지방의 문화예술 저변 확대라는 공동의 목표를 세웠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지역 주민을 위한 문화예술공연, 한예종 학생들의 지역 현장 답사 프로그램 등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며, 향후 광주․전라권을 활동범위로 한 지역거점센터 구축도 목표로 하고 있다.

김순호 전남 구례군수는 “도심에 비해 취약한 문화예술 인프라 확대를 위해 한예종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며 “한예종의 우수한 인재들이 구례에 자주 내려와 교육, 작품 활동, 공연 등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