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35개 분야 85개 직종서 5명 이내 선정
9월23일까지 접수, 4차례 심사 거쳐 기술장려금 1000만원 지원

광주광역시는 지역 산업현장에서 최고 수준의 숙련기술을 보유한 기술자로 숙련기술 발전과 숙련기술자 지위 향상에 공헌한 ‘2022년 광주광역시 명장’을 공모한다.

모집 분야는 ‘대한민국 명장’ 신청과 연계되도록 대한민국 명장 직종과 지역 산업여건을 반영해 기계설비, 금속재료, 패션·디자인 등 35개 분야 85개 직종이며, 5명 이내로 선정한다.

신청자격은 동일분야에서 15년 이상 종사하고, 공고일 현재 3년 이상 광주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으면서 시 소재 사업장에 3년 이상 종사한 숙련기술인이어야 한다.

동일 분야의 명장 또는 대한민국명장에 선정된 경력이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공정성 확보와 도덕성 검증을 위해 1차 서류심사, 2차 전문가 현장실사, 시민 사전 공개·검증, 면접심사 및 명장심의위원회 최종심사 등 4차에 걸쳐 진행하고, 최종심사가 완료되는 12월에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광주시 명장으로 선정되면 명장증서, 인증패, 5년간 연 200만원씩 총 1000만원의 기술장려금을 지급한다.

신청서는 9월23일까지 광주시 일자리정책과에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작성방법과 서식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