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www.gov.kr) ,
편리한 통합운영, 적극 홍보
임산부 지원서비스 활용 당부

불편했던 임산부 지원서비스가 정부24(www.gov.kr)로 통합 운영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맘편한 임신’ 원스톱서비스를 받게됐다.

이에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도 적극적인 홍보로 서비스를 알리고 있다.

ⓒ
전남 고흥군 청사. ⓒ전남 고흥군청 제공

그동안 임산부는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을 비롯해 엽산제·철분제 지원이나 KTX 요금 할인 등의 서비스를 받으려면 제공 기관에서 각각 신청해야 했다.

이와 관련, 전남 고흥군 보건소 역시, 임신지원 서비스를 한 번에 안내받고 통합 신청할 수 있는 ‘맘편한 임신’원스톱 서비스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고흥군은 앞으로 임산부는‘맘편한 임신’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보건소나 읍면사무소 방문 없이 정부24(www.gov.kr)에서 온라인으로 서비스를 안내받고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
ⓒ전남 고흥군청 제공

특히, 엽산제·철분제 등 물품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임산부가 희망하는 장소를 지정해 신청하면 택배로 물품을 받을 수 있도록 알리고 있다.

또한 임산부가 사전에 정보제공 이용에 동의하면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임신 정보 등을 업무 담당자가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신청 시 서류 제출에 대한 부담도 완화했다.

이를 통해 직장 근무 등으로 보건소·읍면사무소 방문이 어렵거나 코로나19 감염 우려 등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원하는 임산부는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임산부 지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출산장려 국가정책과 더불어, 고흥군에서도 작지만 임신지원서비스 지원과 제도개선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많은 분들이 알 수 있도록 홍보를 더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