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 정치개혁연대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출마자 최회용 연대지지선언문 [전문] 
 

당원 중심의 민주정당을 실현하기 위한 투쟁의 선봉에 선 광주전남 정치개혁연대의 최회용의 광주광역시당 위원장 출마를 진심으로 환영하고 지지합니다.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후보로 선출한 최회용 전 참여자치21 공동대표가 지난 11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배경을 밝히고 있다. ⓒ예제하
광주전남정치개혁연대가 더불어민주당 광주광역시장후보로 선출한 최회용 전 참여자치21 공동대표가 지난 11일 광주광역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출마배경을 밝히고 있다. ⓒ예제하

우리 대전정치개혁연대의 모든 회원과 당원 동지들은 귀하께서 민주적 민주정당을 확립시키기 위하여 시당 위원장의 선출권한을 당원동지들에게 돌려줄 것을 요구하면서 내세운 지역으로부터의 혁신과 당원이 주도하는 민주정치를 구현하겠다는 당찬결의에 가슴속 깊은곳에서 우러나는 뜨거운 박수를 보내는 바입니다.

우리의 민주주의 정당정치 역사에서 여야가 한 번도 경험해 보지 못한 뿌리로부터 일어나는 민심에 의한 정치를 이제는 실현할 때라는 것에 우리 대전정치개혁연대의 모든 회원들도 가슴속 깊은 열망으로 간직하고 있습니다.

우리 정치의 썩어터진 구태중의 하나인 보스를 향한 줄세우기 정치는 이제 파묻어야할 정치적 유물입니다.

지난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문재인정부가 민주정권 4기 창출에 실패한 원인을 우리는 돌아보아야 합니다.

180석의 역사에 없는 거대 권력을 의회에 주었건만 아무런 준비도 철학도 없는 검찰 칼잡이들에게 정권을 빼앗긴 이유를 아직도 모른단 말입니까?

우리 민주당부터 제대로 된 정당정치의 틀을 마련해야 우리 정치의 지평이 바뀌고 새로운 역사를 창조할 수 있는 것입니다.

밀실 공천과 비민주적 거버넌스에 의한 정당운영이 계속되는 한 우리 정치는 다람쥐 쳇바퀴 돌리기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당원이 주인이 되는 더불어민주당으로 거듭 태어날 것을 촉구하면서 장도의 길을 나선 동지에게 힘찬 박수와 응원의 메시지를 보냅니다.

당원이 주인이 되는 민주정당!

민주정당으로의 진정한 광복!

더불어민주당의 앞날을 축복합니다.

2022년 8월 15일

대전정치개혁연대 회원일동

관련기사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