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체육고 김가현 선수, ‘Sofia 2022 세계 청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 금빛 발차기

광주체육고등학교 김가현(2년) 학생이 지난 2~7일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개최된 ‘Sofia 2022 세계태권도연맹(WT) 청소년태권도선수권대회에 참가해 금메달을 획득했다.

여자 –55Kg급에 출전한 김가현 선수는 결승전에서 아타나시아 레풀리아(그리스)를 맞았다.
 

김가현 광주체육고 태권도선수. ⓒ광주시교육청 제공
김가현 광주체육고 태권도선수. ⓒ광주시교육청 제공

항상 상대보다 한 수 위의 여유 있는 경기로 얼굴 공격, 몸통 공격을 과감하게 성공해 나갔다.

1라운드를 12-0, 점수 차 승으로 가볍게 따낸 뒤 2라운드에서도 10-2로 이겨 라운드 점수 2-0으로 압도적인 승리로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2019년 유소년 국가대표로 선발돼 우즈베키스탄 타슈겐트에서 열린 세계유소년선수권대회 은메달, 요르단 암만에서 개최된 아시아유소년선수권대회 동메달을 목에 걸었던 김가현 선수는 세 번째 국제대회 도전 끝에 마침내 시상대 가장 높은 곳에 섰다.

광주체육고 김제안 교장은 “세계적인 무대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친 김가현 학생의 이번 우승은 학교뿐만 아니라 광주·전남지역에 큰 자랑이며 한국태권도 명예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며 “또 기량을 더욱 향상시켜 올림픽 등 큰 국제경기에서도 좋은 성적을 낼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