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 진로목표 설정을 통한 취업 역량 강화

조선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윤오남)가 ‘2022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를 열고 학생들의 진로 설정을 지원한다.

‘2022 커리어로드맵 경진대회’는 재학생들이 사전에 진로목표를 설정하고 효과적으로 달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공모 내용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에서 제시하는 커리어로드맵 보고서 예시를 참고해 자신의 진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커리어로드맵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우수 보고서를 제출한 학생들에게는 선정기준에 따라 우수 내용 순으로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4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는 문화마일리지 10M, 취업나무 7그루를 지급한다.

공모 대상은 조선대학교 재학생으로 6월 30일까지 학생통합지원시스템(https://cuplus.chosun.ac.kr) 비교과프로그램에 참가신청 후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조선대학교 학생통합지원시스템에서 확인하면 된다.

윤오남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이 종합적인 자기 이해를 통해 진로를 탐색하고 진로 설계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희망 진로분야로의 성공취업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수요를 반영하여 취업역량을 키우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