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총장 윤의준)와 고등기술연구원 (원장 김진균)이 9일 한국에너지공대에서 그린수소 및 수소 활용 분야 연구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고등기술연구원 김진균 원장, 유영돈 본부장, 이정승 센터장, 김수현 수석연구원과 한국에너지공대 윤의준 총장, 한종희 수소에너지 연구소장, 임성무 연구처장, 한상철 기획처장, 김창희 교수 등이 참석했다.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제공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그린수소 생산 소재 및 부품에 관한 기술협력, △ 연료전지 소재 및 부품에 관한 기술협력, △ 그린수소 생산 신뢰성 평가에 관한 기술협력, △ 그린수소 생산 및 연료전지 인력양성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린수소 생산기술과 수소 활용 분야에 대해 양 기관의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균 고등기술연구원장은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경쟁력 있는 그린수소 생산 및 활용 기술 확보가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국내 그린수소 산업뿐만 아니라 수소 산업 전주기 분야에 대한 기술개발과 상용화에도 함께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의준 한국에너지공대 총장은 “수소에너지는 에너지혁명의 핵심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 개발이 중요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에너지공대와 고등기술연구원은 수소의 상용화를 리드하고 에너지 패러다임의 전환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