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이 오는 10일 목포대평생교육원(남악), 11일 ~ 12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3학년도 대입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정부의 정시 확대 위주 대입정책 발표로 인한 학생과 학부모의 불안감이 커 가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대입정보와 효과적인 지원전략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장의 요구를 반영해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67개 대학이 참여하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주요 대학 입학전형 설명회, 대학별 맞춤형 상담 부스 운영, EBS 대표강사 진로진학 특강, 진로진학 전문가 1:1 맞춤형 상담 등이 이뤄진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맞춤형 대입정보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지역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박람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지원포털(https://jdream.jne.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전남교육청은 목포, 여수, 순천, 나주교육지원청에 구축된 권역별진학지원센터를 통해 연간 2,000여 건 이상의 대입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전용차량으로 도서 및 농어촌지역 진로진학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1644-8113’진학지원 콜센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