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교육감을 선택해 주십시오”
원칙과 상식, 정의를 목숨처럼 여기는 광주시민의 힘으로 반교육적 선거 심판해야
윤석열 정권의 특권·차별교육에 맞서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에 힘 모아 달라

정성홍 광주교육감 후보는 31일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뛰었으며, 이제 광주시민들의 선택만이 남아 있다”라며 “우리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교육감을 선택해 달라”고 선거 막판지지를 호소했다.

먼저, 정성홍 후보는 “이번 교육감 선거는 반칙과 편법, 부도덕과 비양심이 판을 치는 반교육적 선거였다”며 “광주시민들께서 반드시 심판해 달라”고 주장했다.

정성홍 광주광역시교육감.
정성홍 광주광역시교육감.

이어서, 정성홍 후보는 “교수 연구년 제도를 악용하는 부도덕한 후보, 문재인 정부 시절에 공직자의 다주택 금지 조항을 피해 7채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비양심적인 후보,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 광주시당 위원장을 역임했던 원조 보수후보가 누구인지 정확하게 판단해야 한다”라고 비판했다.

특히, 정성홍 후보는 “민주주의의 성지, 광주에서 부도덕과 비양심, 보수 교육감의 당선을 막아달라”며 “반칙과 특권을 거부하고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 불의에 저항하고 정의를 목숨처럼 여기는 광주시민의 힘을 보여달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정성홍 후보는 “윤석열 정권의 특권교육과 경쟁교육에 맞서 가장 잘 싸울 수 있는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인 정성홍에게 힘을 모아 달라”며 “아이들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부끄럽지 않은 교육감, 온 마을과 학교에서 아이들의 삶을 책임지는 교육감이 되겠다”라고 지지를 당부했다.

 

아래는 광주시민들께 드리는 정성홍 광주교육감 후보의 마지막 호소문 [전문]
 

광주시민들께 드리는 정성홍 광주교육감 후보의 마지막 호소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저, 정성홍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해 뛰었습니다.

이제 광주시민들의 선택만이 남아 있습니다. 어떤 결과가 나오든 겸허히 수용하겠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마지막 당부는 우리 아이들에게 부끄럽지 않은 교육감을 선택해 달라는 것입니다.

지금 광주는 가장 도덕적이고, 가장 교육적인 후보가 필요합니다.

정치철새 교수나 정치인이 아닌, 학교 현장을 잘 알고 경험이 풍부한 후보가 꼭 필요합니다.

이번 광주교육감 선거는 반칙과 편법, 부도덕과 비양심이 판을 치는 반교육적 선거였습니다.

광주시민 여러분께서 반드시 심판해 주십시오.

국민 세금을 꼬박꼬박 받으며 자신의 선거운동을 하기 위해 교수 연구년 제도를 악용해서 먹튀 하려는 부도덕한 후보가 누구인지 잘 살펴봐 주십시오.

문재인 정부 시절에 공직자의 다주택 금지 조항을 피해 7채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비양심적인 후보가 누구인지도 잘 가려봐 주십시오.

‘국민의힘’의 전신인 새누리당 광주시당 위원장을 역임했던 원조 보수후보는 또 누구인지 정확하게 판단하셔야 합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민주주의의 성지, 광주에서 부도덕과 비양심, 보수 교육감의 당선을 막아주십시오.

반칙과 특권을 거부하고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세상, 불의에 저항하고 정의를 목숨처럼 여기는 광주시민의 힘을 보여주십시오.

윤석열 정권의 특권교육과 경쟁교육에 맞서 가장 잘 싸울 수 있는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인 저, 정성홍에게 힘을 모아주십시오.

아이들의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부끄럽지 않은 교육감이 되겠습니다.

온 마을과 학교에서 아이들의 삶을 책임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5월 31일

민주진보교육감 단일후보 정성홍 올림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