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남교육감 후보는 6·1 지방선거 막바지 흑색비방, 관권선거와 관련 29일 긴급 보도자료를 내고 “정책 선거, 클린 선거를 제의한지 얼마나 됐다고 온갖 흑색비방을 하고 현직 공무원까지 동원해 불법 선거를 하고 있다”며 강력히 비난했다.

김 후보는 “선거전이 불리해지자 막판 무차별적인 흑색비방을 하고 있다”며 “자신이 임명한 본청 과장이 임기내에 벌인 일로 구속되고, 근무평점을 조작해 감사에 지적받고, 근평 조작을 주도한 직원을 승진시키고, 교육감 부인이 관용차를 이용하고, 공무원의 수행을 받고, 선물을 받고 등등 각종 비리와 얼룩으로 청렴도가 떨어진 것이 어찌 남탓이냐”고 반문했다.

김 후보는 “언제까지 그 전 교육감 타령만 하고 있을 것이냐”며 “지난 4년중 초반에는 그렇다치더라도 후반까지 그 전 교육감이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이냐”고 물었다.

김 후보는 또 관권선거 의혹에 대해서도 “본청 고위 간부가 직원들을 불러 ‘고향에 가서 선거운동을 하라’라고 지시하고, 한 간부는 지인들에게 무차별적으로 문자를 보내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며 “부교육감은 도대체 직원 복무 관리를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심스럽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도를 넘는 고소·고발로 전남교육청이 지난 4년 쑥대밭이 됐는데, 이도 모자라 선거에 공무원을 동원하고 있다”며 “이후 벌어질 모든 책임을 질 각오를 해야 할 것”이라고 강력하게 주장했다.

김 후보는 “민선 이후 이처럼 관권선거, 흑색비방이 난무하는 선거는 처음”이라며 “‘순수한 교육’ 운운하며 앞에서는 클린 선거를 주장하고, 뒤에서는 각종 비방과 관권선거를 일삼는 비열한 짓을 그만두라”고 덧붙였다.

김 후보는 “공무원들에게 다시 한 번 당부 드린다”며 “선거에 개입해 불이익을 당하는 일이 없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