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 성명서 [전문] 
 

안녕하십니까? 김학실입니다.

저는 광산구청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지금까지 혼신의 힘을 다해 뛰었습니다.

여기서 저의 걸음은 멈추고 광산구청장 예비후보인 윤난실 후보와 단일화를 선언합니다.

윤난실 광주광산구청장 예비후보와 김학실 전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예제하

더불어민주당의 당원으로서, 광산구의 주민으로서 더불어민주당의 광산구청장 선거가 불공정하고 혼탁한 정치에서 벗어나 깨끗하고 정의로운 선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제가 윤난실 후보와 함께 하고자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윤난실 후보는 경험이 풍부합니다.

광주광역시의회 의원으로 시정을 경험했고, 2012년부터 광산구 유수기관들을 거치며 지역사회를 위해 힘써왔습니다.

또한 지역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경남도청에서 사회혁신보좌관과 사회혁신추진단장을 맡았고, 청와대 제도개혁비서관을 역임하면서 국정경험을 쌓았습니다.

둘째, 첫 여성 광산구청장이 될 수 있습니다.

민주당의 쇄신과 정치 교체를 위해서는 여성의 진출이 필수적입니다. 정치적 약자인 여성에게 기회를 부여해서, 여성 기초단체장이 ‘할 수 있을까’란 의구심에서 ‘할 수 있다’는 확신으로 바꿀 유일한 후보입니다.

셋째, 도덕성이 깨끗한 후보입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윤리적·도덕적으로 깨끗한 후보를 공천함으로써 당의 쇄신을 이끌어내겠다고 했습니다.

윤난실 후보는 저와 마찬가지로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중 전과 없는 깨끗한 후보입니다. 현재 법과 도덕적으로 떳떳한 유일한 후보인 윤난실 후보가 구정을 이끌어야 합니다.

이에 저 김학실은 윤난실 후보를 조건 없이 적극 지지합니다.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더 좋은 광산을 위해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22년 4월 27일

김학실 전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