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광주시장 예비후보 주기환 입니다.

오늘 저와 같이 국민의힘 광주시장 경선에 참여하신 하헌식 서구을 당협위원장님께 이 자리를 빌려 격려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당원 여러분들과 지지하는 자리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후보.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시장후보.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국민의힘 광주시당 후보들은 ‘원팀’으로 선거에 임하겠습니다.

선거 승리를 위해 국민의힘 광주시당, 8개 당원협의회, 당원, 지지자들과 원팀으로 똘똘뭉쳐 하나가 되겠습니다.

광주시장은 27년간 민주당의 전유물이었습니다.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지만 오히려 낙후됐습니다.

이제는 바뀌어야 합니다. 윤석열 정부와 함께 광주의 새로운 변화에 제가 앞장서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광주시민들께서 누가 더 좋은 후보를 가려내는지도 중요하지만 더 큰 가치는 광주의 미래입니다.

윤석열 정부시대에서 광주 발전을 가져올 광주시장은 오로지 국민의힘 주기환 후보밖에 없습니다.

저 주기환은 광주의 가치를 지켜내고 미래의 광주를 현재의 광주로 바꿔 광주발전을 앞당기겠습니다.

그제죠! 25일, 광주에 좋은 소식이 있었습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윤석열 당선인의 광주 1번 공약인 인공지능(AI)과 모빌리티로 통용되는 미래 자동차 산업을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새 정부의 국정과제를 마련한 것입니다. 아마 오늘 발표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소식이 들여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AI산업과 미래차 산업이 새 정부 국정 과제에 포함되면 광주지역 주력산업이 바뀌고 광주의 미래가 바뀌게 됩니다.

광주 첨단3지구에 조성 중인 국가 인공지능 집적단지 잘 아시죠?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후보 시절에 이어 당선 이후에도 재차 방문한 곳입니다.

지난 20일 이 자리에서 윤 당선인은 “광주를 인공지능 대표도시로 육성해 대한민국 실리콘밸리로 만들겠다”면서 광주 1호 공약을 거듭 약속했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려분!

저 주기환은 오직 광주만 보고 가겠습니다. 광주를 대한민국 실리콘밸리로 만드는데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

그래서 AI반도체 대기업을 유치하고, 모빌리티로 상징되는 미래차 관련 기업을 유치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겠습니다.

청년들이 돌아오는 광주, 일자리가 넘치는 광주, 청년 세대들이 광주를 떠나지 않고 부모 세대와 함께 사는 그런 광주를 만들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어제 민주당 광주시장 후보로 확정된 강기정 후보님께 축하 말씀 올립니다.

강 후보님은 3선 국회의원이시고, 문재인 정부 청와대 민정수석을 역임하신 훌륭하신 분입니다.

정치신인인 제가 정치 9단인 강 후보님과 광주시장을 놓고 겨루게 돼 저로서는 큰 영광입니다.

얼마전 강 후보님께서 저를 윤석열 당선인의 ‘핵관’이라 칭하며, 저를 기다렸다는 글을 봤습니다.

아마도 환영한다는 의미겠지요.

저 역시 강 후보님을 기다렸습니다.

강 후보님께서 제안 하신 ‘진검승부’ 적극 받아 들이겠습니다.

저는 오직 광주만 바라보고, 광주발전을 위해 강 후보님과 진검승부를 펼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정책으로 승부하겠습니다. 강 후보님과 광주 발전을 위해 정책경쟁을 해보고자 합니다.

선거는 민주주의의 꽃입니다.

광주시민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아름다운 경쟁을 펼치겠습니다.

누가 더 광주를 발전시킬 수 있고, 누가 더 광주 비전과 미래를 가져 올 수 있는 후보인지 광주시민들께서 판단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4월 27일

주기환 국민의힘 광주광역시장 예비후보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