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심인성 기자 = 한나라당 경선준비위원회(위원장 김수한)는 16일 전체회의를 열어 경선 룰과 관련, `8월-20만명'안을 사실상 확정했다고 복수의 경준위원들이 전했다.

경준위는 당초 강재섭(姜在涉) 대표가 제시한 `8월-23만명' 중재안을 원안대로 확정할 방침이었으나 박근혜(朴槿惠) 전 대표측에서 선거인단 규모에 문제를 제기, 논의과정에서 20만명으로 조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경준위는 17일 마지막 회의를 열어 이 안을 최종 확정한 뒤 19일 최고위원회의에 보고할 예정이다.

8월-20만명안은 선거일 120일 전인 8월 21일에 20만명 규모로 선거인단을 꾸려 경선을 치르는 것으로, 이명박(李明博) 전 시장과 박 전 대표가 각각 마지노선으로 설정했던 `7월(7월30일)-20만명', `9월(9월9일)-23만명'안의 중간지점을 찾아 시기에 있어서 양측에 20일씩의 양보를 요구한 안이다.

이 안이 최고위원회를 통과하면 후보등록 시점은 5월 말이나 6월 초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사철(李思哲) 경준위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박-이 두 주자의 의견이 대강 모아졌다"면서 "내일 회의를 한 차례 더 열어 손학규(孫鶴圭) 전 경기지사 등 나머지 주자들의 의견을 수렴한 뒤 최종 확정지을 방침"이라고 말했다.
sims@yna.co.kr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연합뉴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