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전주국제영화제와 11일 실감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협약체결
실감기술 접목 VR영화 제작 및 국내외 유통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준동)는 ‘실감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 영화 지원 업무협약’을 11일 체결했다.
 
본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VR 영화 지원을 위한 긴밀하고 유기적인 체제를 구축하여, ▲VR 영화 프로젝트 발굴 및 평가 ▲선정 프로젝트에 대한 예산지원 및 수행관리 ▲완성된 VR 영화의 상영, 홍보, 배급 등 유통활성화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본 협력 사업을 통해 완성된 VR 영화는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 기회를 얻을 수 있다.

VR 영화는 실감 기술과 접목되어 새로운 창의성과 영화 관람체험을 가능하게 하여 미래 영화산업의 확장 가능성을 마련해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한 협력 사업이 영화와 실감콘텐츠산업 간 선순환 생태계 조성과 확장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이번 전주국제영화제와의 협력은 최근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는 한국 영화 분야와 실감 기술이 만나 새로이 확장된 미적 경험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일 것” 이라며, “앞으로도 콘텐츠 창작자들이 새로운 기술과 융합한 미래 콘텐츠에 마음껏 도전하고 실험할 수 있는 장을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가겠다.” 고 전했다. 

콘진원은 4월 중 VR 영화 프로젝트를 모집할 예정이며, 전주국제영화제와 협력하여 최종 2개 과제를 선정, 과제당 최대 3억 원의 제작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 및 정보는 추후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