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광주신세계백화점 협력, 4월 11일부터 백화점 1층 홍보관 설치
디어마이광주 아트스토어의 99점 작품 판매·전시, 다채로운 참여 이벤트 진행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 홍보관에서 힐링하며, 문화를 즐기세요”

광주문화재단은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 홍보관을 11일부터 24일까지 광주신세계백화점 본관 1층 이벤트홀에서 선보인다.

‘디어마이광주’ 홍보관에는 ▲내가 그리는 아트월 ▲인증샷 이벤트 ▲디어마이광주와 선택해봄 등 시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한편, 플랫폼 내 아트스토어에서 실제 판매하고 있는 작품을 직접 만나보고 구매도 가능하다.

ⓒ광주문화재단 제공

시민참여 이벤트 ‘내가 그리는 아트월’은 시각예술, 미디어아트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조흠, 정승원 작가가 처음 선보이는 콜라보 작품의 도안에 시민들이 손수 색을 입히는 체험형 이벤트다.

작품의 규모는 높이 약 3.2m, 폭 3.5m 이며, 시민들이 알록달록 색을 입혀 작가의 작품을 함께 완성시켜나가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다.

월 16일 오후 4시에는 현장에서 직접 이조흠, 정승원 작가가 시민과 함께 그리는 드로잉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감성 캠핑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홍보관에서 잠시 힐링하며 여유를 즐기는 모습, 내가 그린 아트 월에서 작품을 완성해가는 모습 등 개성 넘치는 ‘인증샷’을 ‘디어마이광주’에 업로드 한 시민에게 증정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디어마이광주와 선택해봄’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플랫폼에 가입해 이벤트 게시물에 댓글 참여만 해도 추첨을 통해 CGV 기프트 카드와 필름 카메라를 증정한다.

또한, 광주명소 등 콘텐츠를 사진과 소개하는 글을 올리면 턴테이블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를 가장 많이 소문내고 공유한 1명에게는 아트스토어에서 판매하고 있는 50만원 상당의 예술작품을 받을 수 있다.

아트스토어 작품 전시도 함께 진행한다.

‘디어마이광주’ 아트스토어에 참여하고 있는 5개 갤러리와 29명의 지역작가가 참여해 총 99점 작품을 전시하며 현장에서 구매까지 가능하다.

참여 갤러리는 플랫폼 와사비아, 호랑가시나무아트폴리곤, 아트앤아크, 맥시아트, 예술공간 집이다.

이번 행사는 공간 협찬, 홍보 지원 등 광주신세계백화점의 적극적인 협력으로 추진되었으며, 4월 15일부터 본관 1층 갤러리와 중앙광장에서 함께 진행되는 신세계갤러리 아트페어와도 연계 진행해 시너지효과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

황풍년 광주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광주문화예술통합플랫폼 ‘디어마이광주’가 온라인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으로 시민들에게 직접 다가가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광주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과 애정이 커지길 기대한다. 더불어 광주 예술시장에도 활력을 불어넣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어마이광주’는 누구나 콘텐츠를 쉽게 업로드하고 예술가와 직접 소통하며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공유하고 교류할 수 있는 전국 지자체 최초 문화예술 커뮤니티 플랫폼이다.

최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했다.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디어마이광주’를 검색하면 쉽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으며, https://dmgj.kr 를 통해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