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광주의 대학생 청년입니다. 저는 이번 투표가 인생 첫 투표입니다. 

신중히 하고 싶어 지금껏 여러 후보를 지켜봐왔습니다.

제가 김재연 후보 지지선언을 하게 된 이유는 후보의 공약과 행보에서 진정성이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진보당 광주시당 제공
ⓒ진보당 광주시당 제공

하나의 죽음에 슬퍼할 겨를없이 계속해서 올라오는 여성 살해 기사들이 여성은 생존권조차 제대로 보장되고 있지 않음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김재연 후보는 n번방 방지법 강화 및 파트너폭력 방지법 제정을 약속했습니다.

어떤 곳에서 누구와 있든 안전함을 느끼는 것이 마침 제 꿈입니다.

김재연 후보는 누구와는 다르게 일단 낳으면 책임져주겠다는 식으로 나오지 않고 재생산권리 보장을 먼저 약속했습니다.

차별금지법 제정에 앞장서신 분답게 권리에 더 신경을 쓰시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생활동반자법 제정 공약도 인상깊었습니다. 결혼이 필요없는 가족도 정상이라고 불리는 가족과 다를 바 없이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세상이라니, 마침 또 제 꿈입니다.

성평등 공약만 살펴봐도 이렇게나 마음에 드는데, 자본주의 사회에서 어떻게 먹고 살지와 기후위기를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지를 같이 고민하는 청년으로서도 굉장히 마음에 드는 후보입니다.

부동산 관련 공약 보신 적 있으십니까?

토지공개념을 기반으로 한 건축원가 주택 공급이라니, 내 집없이 죽어라 일하며 떠도는 청년들에게 얼마나 좋은 공약입니까.

저는 이게 너무 꿈만 같아서, 되려 실현 가능성이 낮은 게 아닌가 싶기도 했습니다만 이미 이 땅에 토지개혁이라는 게 있었다는 걸 떠올리면 가능하겠다고 믿어집니다.

자산이 아니라 보금자리인 집을 갖는 것, 자산 불평등 타파도 또한 마침 제 꿈입니다.

기후 부문 관련해서는 흥미로운 기사를 보고 신뢰가 갔습니다.

황혜연 전남대 생활복지학과 3년.
황혜연 전남대 생활복지학과 3년.

청소년기후행동이라는 단체에서 20대 대선에 출마한 후보 7인에게 ‘기후위기에 맞서 싸우는 정치 비전’을 직접 묻고 각 후보가 건넨 답변에 대한 평가를 공개했다는 기사였습니다.

전체 5점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후보가 3.7점의 김재연 후보였다고 합니다.

대선 후보들 중 처음으로 온실가스 배출의 책임과 기후위기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대로 짚었다는 점에서 최고점을 받았다는 것을 보고 이 사람 진심이구나, 느꼈습니다.

이번 대통령이 누가 되든 제가 사는 나라를 어지럽히면 저는 어김없이 촛불을 들 것입니다.

어쨌든 지금 제가 할 일은 가장 믿음이 가는 후보에게 표를 행사하고, 이런 후보를 나만 아는 게 아니라 주변에도 적극적으로 알리는 거라고 판단했습니다. 

기득권 양당 정치 언젠간 뒤집어야 한다고 생각하셨다면, 지금이 그때라고 생각해주십시오.

저와 함께 김재연 후보를 지지해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