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까지 미디어교육 강사 공모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역민의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해 미디어교육을 함께 이끌어갈 ‘미디어교육 강사’를 오는 1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초‧중‧고등학교 교실에서 한 학기동안 진행되는 학교미디어교육,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상설미디어교육(영상, 라디오, 사진, 드론, 크리에이터 등), TV‧라디오 제작과정과 직업 등을 체험하는 체험미디어교육 등 3개 분야다.

모집대상은 교육 전반을 이끌어가는 ‘일반강사’와 이를 지원하는 ‘보조강사’,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체험강사’까지 총 3개 분야다.

일반강사의 신청 자격은 교육기관에서 3년 이상 교육 경력이 있거나 언론기관에서 5년 이상 관련 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거나, 미디어교육 분야에서 5년 이상 교육한 경력이 있다면 지원 가능하다.

체험강사의 경우 미디어교육 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이 있거나 해당교육과 관련된 전문 기술 및 지식을 갖춘 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보조강사의 경우 미디어교육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대학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미디어 관련 분야 유경험자 등을 우대하며 만 15~34세의 청년지원자는 청년고용촉진 특별법 상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kcmf.or.kr/comc/gwangju)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gjc@kcmf.or.kr)로 제출하면 된다. 복수지원이 가능하며 사업 분야별로 별도의 강의제안서를 작성하면 된다.

심사일정은 오는 18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한 후 21일 1차 합격자 발표, 26일 면접 및 강의 시연을 거쳐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지원 관련 자세한 문의는 시청자사업팀(062-650-0333)으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방송통신발전기금으로 운영되는 미디어 전문 기관으로 시청자 방송 참여 지원, 맞춤형 미디어교육,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