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관광의 메카, 오프라인 현장 팸투어 운영
코로나 일상에서 즐기는 광주 K-POP, K-POP스타의거리에서 만나요!

광주관광재단(대표이사 남성숙, 이하 재단)은 K-POP 관광자원을 활성화하고 위드코로나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K-POP 관광을 홍보하기 위해 오프라인 K-POP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는 광주 거주 내‧외국인 및 K-POP 예비스타를 대상으로 운영하며, 11월 6일부터 매주 토요일 총 3회에 걸쳐 운영된다.

ⓒ광주시청 제공
K-POP스타의거리 홉월드 조형물. ⓒ광주관광재단 제공

국내 거주 외국인에게 광주 K-POP 관광을 홍보하고, 글로벌 K-POP 관광도시 광주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현장 팸투어는

싱가포르 국제학교 원어민 교수진 및 가족, 고려인마을 거주 다문화 가정 및 K-POP 예비스타를 대상으로 진행하여

광주 출신 K-POP 스타들을 활용한 관광 인프라 및 체험 프로그램 등 광주가 가진 K-POP 관광도시로서의 경쟁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광주관광재단은 내년 2022년에도 팸투어, 거리공연 등 K-POP 체험 관광 프로그램을 확대, 신설하여 K-POP 관광도시 광주의 경쟁력을 제고 할 계획이다.

팸투어는 남도관광센터, 충장로 K-POP 스타의 거리 및 스타팬존, 조이댄스 아카데미, 양림동 펭귄마을 등 광주 일대에서 진행되며, K-POP댄스를 직접 배워볼 수 있는 커버댄스 체험, 충장로 일대에 조성된 스타팬존 1, 2 관람에 이어, 5‧18민주광장에서 진행 될 K-POP 버스킹 공연관람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 K-POP 관광으로 가득 찬 원데이 팸투어를 진행한다.

광주관광재단 남성숙 대표이사는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수많은 K-POP 스타들을 배출한 광주를 오프라인으로 직접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었다.” 라며 “국내 거주 내‧외국인들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광주 관광이 전세계적에 입소문이 나고, 새롭게 맞이할 위드코로나 시대 관광 목적지로 광주가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