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계통 ICT 및 전기재해 등 전력 전 분야로 감사영역 확대 모색

한전KDN 감사실이 20일 한전KDN 나주 본사에서 한국전기안전공사(전기안전공사)와 감사업무 교류 및 지원에 관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은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와 함중걸 한국전기안전공사 상임감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한전KDN과 전기안전공사의 감사 협약은 양 기관의 특ㆍ장점인 전력 ICT분야와 전기 재해 안전관리 분야에 대한 감사업무 전반에 대하여 협력 체제를 구축⦁운영함으로써 자체 감사기구의 상호 발전과 각 기관의 감사성과 및 경영성과 제고 등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패방지 및 청렴문화 개선을 위한 상호 컨설팅과 우수사례 공유 ▲감사인 전문성 확보를 위한 감사기법 및 정보 교류 ▲감사활동 시 전문분야 인력지원 등이다.

정성학 한전KDN 상임감사는 “급변하는 시대의 중추적 에너지인 전기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한국전기안전공사의 전기 재해 안전관리 전문 감사인들과 협약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한전KDN이 가진 전력 계통 솔루션 운영ㆍ관리 전문 감사 기법의 활발히 교류ㆍ협력으로 진정한 사회 안전망 확보와 양 기관 청렴도 및 감사성과 향상을 이뤄 국민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공공기관으로 함께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