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관광지와 수묵비엔날레․농업박람회․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 알려

전라남도가 경북 구미에서 열리는 제102회 전국체육대회에서 전남관광홍보관을 운영, 가을철 안심관광지와 도내에서 열리는 축제를 홍보하고 있다.

제102회 전국체육대회는 41개 종목에 1만여 선수가 참가한 가운데 오는 14일까지 7일간 경북 구미시민운동장 등 71개 경기장에서 펼쳐진다.

전남 장성 백양사 쌍계루. ⓒ전남도청 제공
전남 장성 백양사 쌍계루. ⓒ전남도청 제공

남도를 비롯한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이 운영하는 31개 홍보관은 구미시민운동장 복합스포츠센터 주차장에 마련됐다. 참가 선수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지역 농특산물과 관광자원을 홍보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 경기로 진행하며, 홍보관도 근무자 PCR검사, 부스 소독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 안전하게 운영한다.

전남도는 가을에 떠나기 좋은 남도의 관광지를 주제로 홍보관을 디자인했다. 전남의 청정 관광자원과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국제농업박람회, 남도음식문화큰잔치 등의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룰렛 이벤트 등을 실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유미자 전남도 관광과장은 “전국 체육인에게 남도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알려 전남을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할 것”이라며 “코로나19로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을 준비함으로써 관광객이 전남에서 안심하고 여행을 즐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