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문화재단, 30-40대 여성 위한 ‘지영씨의 인생부록Ⅲ’참가자 15명 모집
‘몸과 마음의 쉼’문화예술교육 대면·비대면 7회 진행… 10월 5일까지 접수

광주문화재단은 출산과 육아로 인해 인생의 전환기를 맞은 30~40대 여성들을 위한 ‘지영씨의 인생부록Ⅲ-별을 찾아서’ 참가자를 오는 10월 5일(화)까지 모집한다.

문화체육관광부·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황풍년) 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주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이 사업은 조남주 작가의 소설 ‘82년생 김지영’에서 출발한 프로그램이다.

30~40대 출산과 육아를 겪으며 생애 변곡점에 선 여성들을 대상으로 2019년부터 3년째 진행되고 있다.

올해 ‘지영씨의 인생부록’은 엄마가 아닌 ‘나’로, 자기다움을 찾아가는 다양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총 7회차로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수업 재료는 택배로 배송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 활동가 윤선목과 지역 예술가들이 기획·운영한다. 오는 10월 6일부터 27일까지(매주 수, 목10:00~13:00) 양림동 펭귄마을 공예특화거리에서 함께 만나거나 온라인 화상회의 ‘줌’을 통해 총 일곱 번의 만남이 꾸려진다.

주요 프로그램은 ▲별자리를 만들어보다(신체활동) ▲별을 기록하다(사진) ▲다른 별이야기(공연 관람) ▲결과전시회 등이다. 참여자들의 비대면 수업은 자택 등 화상 수업이 가능한 공간이면 어디서든 참여 가능하다.

참가대상은 출산과 육아를 경험한 30~40대 여성들로 15명을 선착순 선발할 계획이다. 오는 10월 5일까지 광주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gjarte.or.kr),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jcf.or.kr) 공지사항에서 내용을 확인하고 카카오톡 친구신청(계정 : 지영씨의 인생부록)을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비 무료.

특히, 올해는 육아로 인해 참가를 망설이는 지영씨들을 위해 유아교육 전문가를 섭외하여 ‘육아돌봄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유아의 연령에 맞게 돌봄 및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광주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